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 혁신

혁신적 교육과정 구성-3C교육과정 확대, 교육혁신센터 신설

3C 실무형 교육 혁신 방향을 설계하고 교육혁신센터를 신설하여, 사회수요 분석을 통한 교육과정 개편을 강화해나갈 것입니다.

3C 실무형 교육 혁신

3C실무형교육혁신:여성의 섬세함과 창의성에 맞도록숙명고유의 교육과정혁신3대방향을 설정하고 해당 교육과정을 확대하여공학분야에서 여성의재능과잠재력을극대화하고자함 숙명여자대학교교육과정혁신방향:3C:CONVERGENT,CREATIVE,COOPERATIVE-Convergent:직무역량기반이론과실무의융합-직무역량기반 교육과정현장실습확대확대Creative:캡스톤디자인을통한창의적문제해결-캡스톤디자인교과확대 Cooperative:산업연계프로젝트를 통한협력:기업과의협력강화및연계교육과정확대

교육혁신센터 신설

교육과정 개편 지원 및 환류시스템 구축

교육혁신센터역할-평가/환류:전공별교육과정개선실행여부확인및성과평가-수요조사:사회수요분석및주요직무분석,우리대학재학생선호직군및직종수요조사,졸업생기업인사담당자의견조사-역량평가:재학생직무역량(NCS)평가-교육과정분석:교육과정개편방향실정계열/전공별 교과목커리큘럼,교육과정로드맵,수업평가 등의 교육과정 종합분석-제안:교육과정개선방안도출-실행:전공별교육과정개선지원역할
Top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