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숙명여자대학교는 ‘프라임사업’을 통해 산업연계 교육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확대하여 사회진출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2016년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대형) 선정, 2018년까지 총 424억 원 지원

숙명여자대학교는 대학 발전계획에 따라 사회수요에 부합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2015년 공과대학을 설립하고, 교육품질관리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개편 모형을 설계하는 등 선제적인 노력을 진행해왔습니다.
이러한 우리대학의 성과와 더불어 사회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실무인재양성을 위한 세부 계획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6년 교육부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사업(이하, 프라임사업) 대형부문에 선정되어 2018년까지 3년간 약 424억 원의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리대학은 프라임사업을 통해 ‘산업연계 교육활성화를 통한 미래 가치 창조’란 비전을 세우고, 12대 핵심과제와 세부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자 2016년 7월 프라임사업단을 신설하였습니다.
프라임사업단에서는 2017년부터 5개 학부 7개 전공(입학정원 423명)으로 확대되는 공과대학의 성공적 안착과 더불어 공대를 플랫폼으로 한 타 계열과의 연계전공 개발 및 참여자 장학금 지원을 통해 제1전공과 공학을 연계하여 진로를 설계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또한 비공학계열 전공의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과정 개편을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각 전공분야에서 재학생의 전공지식 함양과 더불어 문제 해결능력과 현장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한 ‘3C 교육 혁신(Convergent, Creative, Cooperative)’ 모델을 중심으로 우리대학 학부교육의 변화와 대학 전체의 체질개선을 선도해 나아갈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주기적 학생진로지도를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의 사회진출역량을 강화할 것입니다.

프라임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학내 모든 구성원이 동참할 수 있도록 투명한 사업비 집행과 의사결정을 통해 사업성과를 극대화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프라임사업 추진위원회 위원장 강정애
Top 버튼